조선왕조실록 원문 다운로드

조선왕조실록 원문 다운로드

지난 두 조선 통치자인 고종황제와 선종의 연대기는 조선시대 연보에서 제외되었다. 일제강점기 때 작성된 고종실록과 선종실록은 일본 공무원들의 편집에 대한 영향과 역사적 사건의 위조로 인해 한국 학자들의 `신뢰할 수 없는 문서`로 여겨진다. 조선시대 마지막 두 황제의 연보로 한국사현대한국번역원에 포함되었지만, 조선시대 연보에 포함되지 않으며 국가연대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한국의 보물 또는 유네스코 세계 기록. [7] [8] [9] 모든 세부 사항이 최종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원래 레코더는 사초에서 왕의 모든 단어와 행위를 기록했다. 예를 들어, 태종왕은 어느 날 말에서 떨어졌고, 즉시 주변 사람들에게 그의 타락에 대해 레코더에게 알리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한 레코더는 태종의 타락과 그의 말을 모두 기록하지 않았다. 또 다른 예로, 태종은 화면 뒤에서 그를 두드리고 변장한 뒤 사냥을 하는 레코더에 대해 불평하는 기록을 남겼다. 왕의 통치 기간 동안, 전문 적인 기록학자들은 국정과 국가의 활동에 대한 광범위한 기록을 유지했다. 그들은 문서를 수집하고 외교, 경제, 종교, 기상 현상, 예술, 일상 생활 등 국정뿐만 아니라 매일 계정을 썼다. 이 일일 기록은 사초 (“초안 역사”)가되었습니다.

또한 독립을 보장하는 법적 보장을 가진 공무원이기도 한 히스토그래피학자들의 중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아무도 사초를 읽을 수 없었다, 심지어 왕, 그리고 그 내용을 공개하거나 내용을 변경 한 어떤 학자는 향하고 처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엄격한 규정은 이러한 기록에 큰 신뢰성을 부여합니다. [6] 그러나 적어도 한 명의 왕, 독재적인 연산군이 연보를 들여다보았고, 이로 인해 1498년 첫 번째 문학정화가 이뤄졌는데, 사초에 기록된 내용 때문에 한 명의 기록자와 다섯 명이 잔인하게 처형되었다. 이 사건은 왕이 연보를 보는 것을 막기 위해 더 많은 조사를 주도했다. 후기 조선시대에는 서로 다른 정치세력 간의 격렬한 갈등이 있었고, 라이벌 세력에 의한 실록의 개정이나 재작성이 일어났지만, 이에 따라 확인되었고, 원판은 보존되었다. 연보 고전 중국어로 작성되었습니다; 1980년대 북한과 1994년 남한에서 현대 한국인으로 번역되었다. 조선시대 연보의 일부가 서울대학교에서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이 연보계는 2006년부터 국립한국사연구소에서 디지털화되어 인터넷에서 이용 가능하며[4] 한글의 현대한국어 번역본과 고전중국어원어본문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조선 시대 의 첫 세 왕의 연보, 태조 (r.1392-1398), 정종 (r.1399-1400), 태종 (r. 1401-1418)의 사람들은 손으로 쓴 원고였다. 이후 세종대왕연(1418~1450년)부터 는 일본과 중국에서 전례 없는 이동식 금속과 목조로 인쇄되었다. 조선왕조의 연례기록 무료 데이터베이스. 한글 스크립트뿐만 아니라 원본 고전 중국어 텍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주군 청주군과 성주군에 4개의 별도 저장소를 설치하여 연보사본을 보관했다. 임진전쟁 때 전주 저장소를 제외한 모든 것이 소실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춘추관과 묘향산, 태백산, 오대산, 마니산의 산악 저장소에 5부더의 연보가 생산되고 저장되었다.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